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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 BENZ E220D 메뉴얼 분석

벤츠 E220D

벤츠 E220D 소개

벤츠 E220D는 4기 통 엔진에 배기량 1950CC인 차량으로 연비는 15.1km/l 2등급 수준이며, 승차인원은 5인승인 차량이다. 중량은 1770kg이며, 치수는 4955x1880x1470mm인 자동차이다. 벤츠 e220의 배터리의 제조사는 varta이며, 전원 12이다. 배터리의 중량은 26.4kg이며, 치수는 353x175x190mm이고, AGM 12V 95ah cca 850a이다. 벤츠 차량은 10세대 차량으로 현재는 2016년 차량부터 현재까지 최신 차량이다. 벤츠 e시리즈는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인 벤츠에서 생산 중인 후륜구동인 준대형 센단이다.  이차종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차량이며, 한국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수입차량이기도 ㅎ나 차량이다. bmw 5 시리즈와 함께 판매량 순위를 다투고 있다. 1936년에 처음 생산된 e클래스 차량은 역사가 긴 만큼 bmw와 수많은 경쟁을 치렀다. 9세대까지는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10세대 이후로는 bmw의 결합 문제가 발생하면서 벤츠의 인기가 더 좋은 상황이다. 그럼 이 벤츠 e220를 분석해보자.

벤츠 E220 분석 결과

벤츠 E 시리즈의 전원 분개 체계 기술 분석 결과는 배터리 BFT에 의한 배터리 주전원 분배를 적용하였고 정션 블록은 엔진룸 정션블록, 실내 정션블록 LH/RH가 있으며, 리어 정션 블록이 있다. BFT PD 및 FRT SAM CONTROL유닛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런트 SAM 컨트롤 유닛은 메인 제어기 이며, LIN과 CAN통신을 통한 에너지를 제어한다. 프론트 SAM 컨트롤 유닛을 통한 에너지 제어 및 SEM을 통한 배터리 시동을 확보 햇다. 에너지 메인 제어기는 프론트 SAM 컨트롤 유닛과 모빌리티 안전적 전원공급 및  소비를 하고 있다. 배터리 센싱은 배터리 센서를 통한 배터리 센싱을 하고, 암전류 차단 동작 요청은 프론트 SAM CONTRO 유닛과 헤드 유닛, 암전류 차단동작 BFT내 섯오프에 의한 암전류 차단이 있다. 차량 주행 상태에 정보 전달은 CDI 컨트롤 유닛과 전자 이그니션 스위치 컨트롤 모듈로 구성되어있다. 소비 전력 차단 동작 센싱 및 요청은 프론트 SAM 컨트롤 유닛에서 동작한다. 전력 관리 기술 분석은 차량 주행 상태 센싱 및 알터네이터 제어 프로스세는 차량 주행상태의 정보 전달은 배터리 센서와 CDI 컨트롤 유닛에서 동작하고 알터네이터 상태 센싱 및 동작 요청은 프론트 SAM 컨트롤 유닛에서 동작한다. 알터네이터 동작 제어는 CDI 컨트롤 유닛에서 동작하며, Dynamic idle speed increase는 아이들 상태에서 센싱 및 동작 요청은 프론트 sam 컨트롤 유닛에서 동작한다. 네트워크 기술 분석으로는 메인 버스 시세 틈은 캔과 새시 플렉스레이, 모스트, 이더넷 등 있으며, 각 기능별 분화 및 통신 제어를 담당한다. 집중제어는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