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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 도요타 캠리#2 (고전압 특징)

도요타 캠리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법규 만족 현황(국내)

고전 원전기 장치 간 연결 고전 원전 기장치 간 연결배선의 피복(연결배선에 보호기구를 설치한 경우는 보호기구)은 주황색(8.75R 6.0/11.5∼8.75R 5.5/13.5)으로 할 것 고전 원전기 장치의 전기배선이 차실 내 및 차체 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에는 금속이나 플라스틱 재질의 보호기구(커버, 덮개 등)를 설치할 것 고전 원전 기장치 간의 전기배선은 노출된 활선 도체부가 없어야 하며, 전기배선은 중간에 이음부가 없어야 할 것이다. 고전 원전 기장치 와 고전원 전기배선간의 접속에 있어 극성의 구별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극성이 바뀌지 않도록 각각의 접속단자와 다른 색상 표시로 구분하여야 하며, 표시는 쉽게 지워지거나 분리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단, 극성이 바뀔 수 없는 구조를 적용한 경우는 제외 고전 원전기 장치에는 감전에 대한 경고표시를 고전 원전기 장치의 외부 또는 보호기구에 쉽게 식별이 가능하도록 표시할 것, 경고표시는 별표 34의 기준에 적합할 것, 고전원 전기장치는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는 쉽게 개방, 분해, 제거되지 않는 구조일 것이라는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 규칙이 있는데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특이사항은 프로텍터 주황색 미적용하여, 블랙과 화이트를 사용했다. 또한 고전압 커넥터 오 조립 불가 구조를 적용하였고, 배터리 커넥터 2개는 커넥터 색상이 상이하며, 케이블 길이도 상이하다. A/C 커넥터 CPA는 툴을 이용하여 해제 가능하며, 배터리 커넥터는 배터리팩 내부에 배치되어 외부에서 해제 불가하다.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안전 요구 중국 법규

차량에는 그 어떤 노출된 전선, 연결단자가 존재해서는 안 되고, 동력회로장치의 전기가 흐르는 부품은 절연되거나 덮개, 보호막 혹은 금속판을 사용 해직 접적인 접촉을 방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품들은 충돌 시험 시 잘 고정되어 있어야 함. 공구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 또는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서 열리거나 분리 및 이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고전압 전선 외피는 주황색 혹은 주황색 sleeve로 구성되어야 하며, 동력회로장치와 연료공급장치, 또 그 전선과 파이프 라인들은 두 시스템 간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거나, 혹은 효과적인 분리 배열이 존재해야 한다. 충돌시험 시 power 회로의 어떠한 단락도 발생하면 안 된다. 수동 스위치는 차량탑재 power supply (ex: Power battery)을 차단하기 위해 설치돼야 함. 차량 정비 혹은 고장 시, 고전압 system의 절연이 보장되지 않을 때 그 스위치는 고전압 power circuit system을 끊을 수 있어야 한다.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특이 사항으로는 고전압 커넥터 모두 방수 타입으로 적용하였고 배터리 커넥터는 배터리팩 내부에 배치되어 외부에서 해제 불가하다. 이번 모터 회로 전선을 화이트 컬러를 적용하여 중국 법규를 만족하지 않는다. 서비스 플러그를 적용했다.

 

오늘은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법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